여행

송지호 해수욕장 주변 고성 송지호 오토 캠핑장

함리스타 2021. 6. 9. 20:05
반응형

송지호 오토 캠핑장은 처음 캠핑을 시작했을때 많이 다니던 곳으로 송지호 바다 바로앞에 자리 하고있다.
여름에 좋은 위치에 있는곳으로 산과 호수, 바다를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캠핑장을 들어올때는 고성쪽에서 오는 방향으로는 좌회전이 안되고 속초에서 고성방향으로 오다가 공현진 바로전에 위치해있다.

오다보면 코너에 있으므로 지나치지 않게 표지판을 잘보고 들어와야한다.

강원 고성군 죽왕면 동해대로 6090

입구에서 조금 내려오면 오른쪽으로 주차장과 함께 송지호 오토캠핑장 관리사무소가 나온다.

관리사무소에서 예약자 본인확인후 출입증을 발권받아 입장하면 된다.

오토캠핑장을 이용하며 주의할점은 텐트이외에 캠핑카, 카라반, 트레일러는 전면 금이지며 반려동물 또한 동반입장이 안된다.

그리고 예전부터 산불이 많이나는 지역이라서 나무장작사용및 풍등날리기, 불꽃놀이가 전면 금지되어있다.

관리사무소에서 예약확인을 할때 에스원키를 두개 받으며 그키는 차량입장시 사용, 샤워실을 사용할때 사용할수 있다.

에스원키는 두개까지 받을 수 있고 한개당 5,000원의 보증금을 내며 두개에 만원의 보증금을 낸후 퇴실때 키를 반납하고 보증금을 돌려받는 시스템이다.

키를 받아야 차량 입장과 샤워실이 가능하니 잊어버리지 말고 사용하자.

 

데크는 자신이 예약한 1데크당 차량은 1대만 가능하게 되있다.

차량의 출입은 오전7시부터 오후 11시까지이며, 24시 이후에는 차량 출입이 불가하고 잔디밭 또는 본인이 예약한 데크의 주차장 외에는 진입이 금지된다.

송지호 오토 캠핑장의 데크는 01번부터 28번까지가 바다쪽에 31번부터 70번까지는 중간부분이다.

그리고 71번부터 90번까지는 산쪽에 위치한다.

나름대로 사용해본 결과 바다쪽은 햇빛이 강한곳이 많은 반면 산쪽으로는 그늘진곳도 많아서 각각 장단점이 있는듯 하다.

일반 데크의 가격은 평일30,000원 주말 40,000원 성수기는50,000원 이다.

 

예전에 내가 많이 다닐때에는 없었던 데크사이트, 아니면 몰랐을 수도 있는 29, 30번 데크는 중간부분 끝쪽에 위치해 있으며 2층으로 되어있는 데크 사이트이다. 

2가족이 같이 이용가능한것 같고 가격도 일반 데크 사이트 보다는 두배 가격이다.

평일은60,000원 주말은 80,000원 성수기는 100,000원 이다.

 

통나무집은 1번부터 10번까지 총10개가 있으며 바다쪽에 제일 가깝게 위치해 있다.

통나무집 안에는 에어컨이 설치되있지만 침구류는 없으니 이용할때는 따로 침구류를 준비해야 한다.

사용료는 평일 40,000원 주말50,000원 성수기에는 70,000원 이다.

통나무집을 사용할때는 뒷부분 나무 부분에 타프를 치고 사용하면 될것같다.  

개수대는 각각 구역마다 가깝게 위치해 있으며 공동취사장도 중간부근에 가깝게 자리하고 있다.

공동취사장은 개수대와는 틀리게 조립식 건물로 되있고 온수가 나오며 전자렌지가 준비되어있다.

 

화장실과 샤워장은 두군데가 있으며 관리사무소 바로뒤에 1군데, 중간구역 끝부분인 29, 30번 데크쪽에 위치해 있다.

화장실과 샤워장이 가까운곳에 있는 데크를 좋아하는 분은 예약시 데크번호를 확인하고 예약하면 된다.

해수욕장으로 나가는 길은 1군데이고 10번 통나무집 옆쪽의 길로 나가면 모래사장이 나온다.

수영이 가능한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 까지이며 해변의 이용은 송지호 오토캠핑장 운영기간과 동일하다.

워낙 인기가 많아서 예약하기도 힘든 곳이지만 그만큼의 가치가 있고 위치적으로도 주변에 가볼수 있는곳이 많은 캠핑장이다.

현재 7~8월 예약이 6월22일(화) 오전10시부터 가능하니 계획이 있는 분들은 인터넷 사이트 내에서 오픈시간에 맞춰 빠르게 예약하길 추천한다. 

 

반응형